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주식 주가 전망

명신산업 주가 전망 (feat. 엠에스오토텍)

by wcpug 2020. 12. 25.

안녕하세요. 만약 테슬라가 나스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가 테슬라라고 한다면 테슬라와 관련된 종목으로 가장 관심이 끌리고있는 명신산업에 대해 자세히알아보겠습니다.

명신산업 소개

명신산업은 자동차 차체중에서 일부분을 핫스탬핑 방법으로 무게를 경령화시켜서 만든 제품을 업체에 납품하고 있는데요. 연결되어있는 업체인 심원미국은 전기차를 생산하고있는 테슬라 등에서 1차 납품업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명신산업=엠에스오토텍 입니다. 정확하게는 명신산업의 최대 주주가 엠에스오토텍인데요. 한마디로 명신산업이 혜택을 받아 주가가 오른다면 엠에스오토텍 또한 주가가 오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발행주식이 약 4만주인데 그중 엠에스오토텍이 58%의 지분을 가지고있으며 명신산업은 최근에 상장을 하였기때문에 보호예수 물량이 존재합니다. 상장하고 바로 매도할수 없는 물량을 말하는데요.

따라서 단기간에는 많은 물량이 매도로 나오지 않을것이며 현재 유통중인 주식은 1400만주 정도로 확인됩니다.

명신산업 재무상황

위 사진은 명신산업의 재무상황입니다. 2018년도에서 19년도로 매출이 2배이상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4배이상 상승한것을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자동차의 판매가 증가하고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받은 수혜라고 보시면 됩니다. 명신산업의 매출비중에서는 현대차와 기아차가 60% 정도, 그외 테슬라에 납품하는 비율이 40% 정도입니다.

위 사진은 명신산업의 핫스템핑 공법사진으로 테슬라의 차량에는 명신산업의 부품이 들어가기때문에 국내에서는 테슬라 관련주로 아주 적합하다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상장된지 10일이 지났는데 현재 주가는 4만원정도입니다. 상장첫날에 비해 2배이상 상승한것이죠.

명신산업 주가전망

제가 생각하는 명신산업 주가전망은 테슬라 주가를 따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체적으로 호황기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한국 증시인 코스피와 코스닥이 지지되고 있는 상황이라면 테슬라의 상승세를 따라갈거라고 보고있습니다.

12월 17일을 기준으로 보았을때 예탹금이 60조가 넘었고 신용잔고가 19조 3천억으로 20조를 향해 올라가는 중인데요. 시장에 돈이 풀려있고 돈이 넘쳐난다는 이야기로 조금만 더 호재가 생기고 주목을 받는다면 자연스럽게 주가가 오르겠지요.

테슬라 일봉차트

테슬라의 일봉차트입니다. 한달만에 급격하게 오른것을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이 말은 명신산업에게는 긍정적으로 작용할것이라는 겁니다. 하지만 걱정되는 부분은 최근에 급격하게 오르고있기때문에 급등락이 클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칫하면 물릴수있기때문에 조심할 필요도있을것입니다.

 

2021 셀트리온 주가 전망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주식시장에 연일 두들겨 맞고 있는 현 상황에서도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이 셀트리온제약 3사는 그나마 주가 흐름이 타 종목들에 비해서 양호한 흐름입니다. 아마 현

wcpug.tistory.com

 

2021 삼성중공업 주가전망

삼성중공업주가 삼성중공업우 주가 전망 lng선 관련주 수급은?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박스피를 깨느냐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RCEP 체결 수혜 기대감+수주 실적 V형 패턴에서는 바닥을

wcpug.tistory.com

 

2021 대한항공 주가전망

대한항공 주가전망 전문가의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주가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된 전문가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코스피에 따르면, 전날 대한항공 주가전

wcpug.tistory.com

 

2021 삼성전자 주가전망 8만 돌파?

2021 삼성전자 주가전망 오늘은 코스피 상승 견인을 하고 있는 대표 종목인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려고 해요. 주식을 한다면 삼성전자 매수 안해본 분들 찾기가 어려울 정도에

wcpug.tistory.com

 

2021 파미셀 주가전망 (에이비프로바이오 까지)

2021 모더나 관련주 소식 코로나 치료제 관련해 모더나 관련주 소식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미국 방속인 CNBC에서 보도된 내용을 보면 미국에서 제약회사로 있는 모더나 테라퓨틱스에서 코

wcpu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