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주식 주가 전망

2021 삼성SDI 주가 전망 (배터리 산업)

by wcpug 2020. 12. 29.

2021 삼성SDI 주가 전망

최근 주식 시장뿐만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전기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폭등하고 있는 상태이죠.

그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 관련 종목에 대해서도 언급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국내 전지관련 주가의 3대장중 하나인 삼성SDI 주가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SDI 간단 소개

삼성SDI는 삼성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의 줄임말로 이름은 디스플레이지만 현재는 전지 사업이 주력인 기업입니다. 초기에는 삼성 NEC 라는 회사에서 TV를 만들면서 사업을 유지했다가 1999년에 삼성SDI로 변경되었죠.

 

삼성SDI의 전반적인 매출 구성을 보자면 대부분의 매출이 전지 산업쪽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전지 산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으며 최근에는 전기차 배터리의 매출도 상승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는 종목이죠.

삼성SDI 올해 실적

코스피 시가 총액에서 9위를 차지할 만큼 올해 실적이 정말 괜찮은데요. 3분기 실적을 확인 해보자면 1분기 매출은 2조 4천억, 영업이익 540억이며, 2분기 매출은 2조 6천억 영업이익은 1000억 정도입니다.

 

3분기 매출을 확인해보면 매출액이 3조, 영업이익이 2500억 정도 되는데요. 올해는 전년 대비 61% 이상 상승했으며 순이익 또한 10%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이렇게 실적이 좋을수 있었던 이유는 아무래도 자동차의 중대형 전지의 매출이 증가했기 대문으로 보이는데요. 이대로라면 4분기 실적 또한 기대할수있다고 볼수있습니다.

삼성SDI 주가 전망

실적을 확인해보았을대도 전망이 좋아보이지만 최근 유럽의 전기차 지원 정책에 따라서 중대형 전지의 공급이 폭증할거라는 기대감과 전지 생산라인의 가동률이 상승하면서 흑자폭이 상승할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탄소 배출량 제로의 시대를 만들고자 하는 세계적인 분위기로 인해 친환경 산업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고, 전기차 관련 시장의 주가도 상승하는걸 보았을때 삼성SDI 또한 전망은 굉장히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국내 배터리 3대장 중 하나인 삼성SDI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전세계가 친환경, 전기차에 주목하는 만큼 이 종목또한 호재이기때문에 꾸준하게 관심을 가지는게 좋을거같습니다.

 

2021 엘지전자 주가전망 (마그나 합작 법인 설립)

엘지전자 주가전망 흐름 현재 엘지전자는 12년 만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이유는 LG전자 마그나 합작 법인을 설립한다는 이야기가 나왔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소식때문에 엘

wcpug.tistory.com

 

 

2021 대한전선 주가 전망 (LS전선 인수 합병)

2021 대한전선 주가 전망 오늘은 국내 2위 전선 업체인 대한전선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국내 1위 전선 업체 LS전선이 대한전선을 인수합병한다는 소식에 최근 상승세를 보여주기

wcpug.tistory.com

 

 

2021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2021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현대바이오 주가가 코로나 치료제 테마로 끝을 모르고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12월 전까지는 코로나 관련하여 확실히 엮이질 못하고 시장소위주 움직임을 보였는

wcpug.tistory.com

 

 

2021 카카오 주가전망 (언택트 산업)

네이버와 카카오 언택트 산업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들의 2분기 실적은 역시나 부진의 연속이에요. 하지만 코스피 상승 종목 중에 네이버와 카카오는 실적 전망치가 계속해서

wcpug.tistory.com

 

 

2021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그린뉴딜 관련주)

2021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최근 국내외 증시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대선에 따라 조바이든 관련주라고 알려져있는 신재생 에너지, 풍력발전, 태양광 등의 그린뉴딜 관련주가 급락하는

wcpu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