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주식 주가 전망

삼성전기 주가전망 (내년 실적 총정리)

by wcpug 2020. 12. 25.

삼성전기 주가전망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어느새 12월도 막바지로 가고 있네요. 올해는 비교적 조용히 나이를 먹게되겠지만 내년에 좀더 떠들썩하게 즐겨주면 되겠죠. 코로나 타파를 기원합니다. 미리 새해복 많이 받으시구요.

오늘은 삼성전기 주가전망 살펴봅니다.

삼성전기 주가전망

삼성전기는 최근 2개월사이에 주가가 20%상승했죠. 최근에는 52주 신고가를 찍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번달들어 외인 매수세가 강해지면서 주가를 많이 올려줬네요.

삼성전기 주식 이 이렇게 상승세인 까닭은 주력으로 하고있는 MLCC분야에서 내년에도 높은 실적이 나올것이라는 전망 때문입니다.

삼성전기는 애플이 얼마전 출시한 첫 5G 스마트폰(아이폰12)에도 MLCC를 공급해 주목을 받았었죠. 삼성전기가 주력으로 생산하는 MLCC는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필수 부품으로, 전자기기 부품에 적당한양의 전류를 공급하는 기능을 해줍니다.

특히 점차 스마트폰 성능이 좋아질수록 MLCC 사용량도 더 많이 요구될수밖에 없지요.

차후 5G폰의 공급이 늘어나고 PC와 태블릿PC 판매량도 증가하면서 MLCC 수요역시 늘어날수밖에 없기 때문에 삼성전기 주식 수혜는 앞으로도 계속될것으로 보입니다.

MLCC는 스마트폰 외에 자동차 전장부품에도 들어가죠.. 이 부문의 MLCC 역시 사용량이 늘어나 내년에는 자동차전장 매출비중이 10%를 넘어설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기 MLCC 의존도

사실 삼성전기 주가전망의 경우 MLCC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서 앞으로의 성장동력이 부족하지 않은가.. 라는 의문제기가 있어왔죠.. 특히 주요고객사인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판매가 부진해지면서상반기 영업이익이 크게 줄었습니다.

때문에 투자자분들 걱정이 많으셨을텐데요. 그러나 올 하반기부터 삼성전기의 주요 사업부문이 일제히 살아나면서 전체 실적이 상승할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폴드2등 신제품을 출시한 효과또한 실적을 밀어올렸죠. 삼성전기는 MLCC 외에도 카메라 모듈 및 반도체 기판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카메라 모듈 분야 폴디드 시장에서도 주도권을 잡은것으로 보입니다. 차후 스마트폰 제조기업들이 이 폴디드 카메라를 적용시키기 시작하면 실적이 더 늘겠죠.

이렇게 주요사업부문 실적이 동반 상승할것으로 보이면서 내년에는 사상최대 매출을 찍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실적 총정리

증권가에서는 예상 매출 및 영업익을 각 9조4천억, 1조 410억 정도로 전망하고 있네요. 이는 올해 예상실적 대비 각 11%, 27%정도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상으로 삼성전기 주가전망 살펴봤습니다.

내년 스마트폰 업황이 좋아질거라는 기대감에 벌써부터 들썩이는 관련주들이 많이 보이네요.

 

한국전력 주가전망 재상승 후 매수 급소는?

한국전력 주가전망 재상승 안녕하세요. 주말이니 또 캐주얼하고 글 하나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최근 주가의 변동이 생긴 한국전력(한전) 주가를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한국전력 참으

wcpug.tistory.com

 

명신산업 주가 전망 (feat. 엠에스오토텍)

안녕하세요. 만약 테슬라가 나스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가 테슬라라고 한다면 테슬라와 관련된 종목으로 가장 관심이 끌리고있는 명신산업에 대해 자세히알아보겠습니다. 명신산업 소개

wcpug.tistory.com

 

에이비프로 바이오 주가전망 FDA 승인 기대주

바이오 관련주 주가전망 신종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게 된 분야가 있다면 바로 제약, 바이오 분야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FDA 승인 기대주인 바이오 관련주에

wcpug.tistory.com

 

2021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최근 급등이유)

2021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어제 얇은옷입고 계속 돌아다녔더니 감기기운이 살짝 있네요. 이럴때일수록 감기도 안걸리게 조심해야 하는데 오늘 일끝나면 이불속에 골인해서 초저녁

wcpug.tistory.com

 

2021 파미셀 주가전망 (에이비프로바이오 까지)

2021 모더나 관련주 소식 코로나 치료제 관련해 모더나 관련주 소식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미국 방속인 CNBC에서 보도된 내용을 보면 미국에서 제약회사로 있는 모더나 테라퓨틱스에서 코

wcpu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