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주식 주가 전망

2021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그린뉴딜 관련주)

by wcpug 2020. 12. 26.

2021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최근 국내외 증시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대선에 따라 조바이든 관련주라고 알려져있는 신재생 에너지, 풍력발전, 태양광 등의 그린뉴딜 관련주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에 따라 두산중공업이 그린뉴딜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 그리고 두산중공업 주가전망은 어떠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중공업 소개

두산중공업은 두산그룹안에 속해있는 중공업회사로써 담수설비, 발전설비, 건설, 건설중장비 등의 사업으로 영위를 하고 있는데요.

두산그룹 자체는 중공업 뿐만아니라 다양한 비상장 기업이 속해있는 거대 기업집단이며, 원자력과 해상풍력 발전 등 신재생 에너지에도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나 원자력 발전설비에 있어서는 국내 점유율이 100% 가깝다고 보고있으며 국내 원자력 발전중 대장주라고 할수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신재생에너지

앞서 말씀드렸듯이 두산중공업은 국내 유일 상업적 해상풍력 실적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대략적으로 점유율은 약 15% 정도가 되는데요.

해상풍력은 그린뉴딜의 대표적인 투자처 중 하나입니다. 정부에서도 뉴딜 프로젝트에 투자계획을 발표한적이 있으며 조 바이든 역시 신재생 에너지를 포함한 그린뉴딜 산업에 투자계획을 밝힌적이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작년에 15조 이상의 매출을 내었지만 실제로 실적을 보면 3년동안 당기순이익이 적자인걸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또한 월봉차트를 확인해보면 10년 내내 하락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다 그린뉴딜 이슈가 부각되면서 7~9월 동안 상승폭이 있었고 10월에는 유상증자에도 불가하고 상승세를 유지했죠.

 

2020년 3월에 저점을 찍었던 두산중공업은 8월에 최고점을 찍었으며 3월 이전에 매수하신 분들은 700%이상의 수익을 내셨을텐데요.

두산중공업의 주가는 단기적으로 보았을때 미국 대선에 큰 영향을 받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말은 두산중공업 뿐만아니라 신재생 에너지와 그린뉴딜에 관련주는 모두 그렇다고 보고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때는 대선이 누가되든 원자력과 신재생 에너지는 사라지는 종목이 아니기때문에 그린뉴딜 산업의 전망과 정책을 고려한다고했을때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여기까지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이였습니다.

 

인버스란? (필수 주식용어)

2021 주식 필수용어 여러분들은 주식 인버스, 포지션, 공매도, 괴리율, ETF, 네이키드 포지션, 롱포지션, 숏포지션, 헷징, 커버드포지션, 콜옵션, 풋옵션, 프로텍피브콜, 레버리지, 마진 콜 이러한

wcpug.tistory.com

 

삼성전기 주가전망 (내년 실적 총정리)

삼성전기 주가전망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어느새 12월도 막바지로 가고 있네요. 올해는 비교적 조용히 나이를 먹게되겠지만 내년에 좀더 떠들썩하게 즐겨주면 되겠죠. 코로나 타파를 기원합

wcpug.tistory.com

 

한국전력 주가전망 재상승 후 매수 급소는?

한국전력 주가전망 재상승 안녕하세요. 주말이니 또 캐주얼하고 글 하나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최근 주가의 변동이 생긴 한국전력(한전) 주가를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한국전력 참으

wcpug.tistory.com

 

명신산업 주가 전망 (feat. 엠에스오토텍)

안녕하세요. 만약 테슬라가 나스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가 테슬라라고 한다면 테슬라와 관련된 종목으로 가장 관심이 끌리고있는 명신산업에 대해 자세히알아보겠습니다. 명신산업 소개

wcpug.tistory.com

 

레버리지 뜻 개념 완벽 정리

레버리지 뜻 개념 완벽 정리 레버리지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주식 투자, 부동산 투자에서 자주 쓰이는 개념이라 뉴스 기사에서도 올해 정말 많이 등장했습니다. 레버리지를 제목으로,

wcpu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