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주식 주가 전망

2021 카카오 주가전망 (언택트 산업)

by wcpug 2020. 12. 26.

네이버와 카카오 언택트 산업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들의 2분기 실적은 역시나 부진의 연속이에요. 하지만 코스피 상승 종목 중에 네이버와 카카오는 실적 전망치가 계속해서 상향되고 있어요.

언택트 시대에 최대 수혜주는 네이버와 카카오라고 말할 정도로 주가 또한 계속 오르는 중이죠.

앞으로도 언택트 생활은 지속될 가능성이 크고 코로나도 백신이 나오기 전까지는 장기화가 계속될거라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어요.

그렇다보니 네이버 주가 전망 및 카카오 주가 전망 모두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 대부분 하반기까지 긍정적으로 보고 있죠. 즉, 네이버와 카카오 주식에 투자하면 수익을 낼 수 있을거라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거에요.

그럼 좀 더 자세하게 네이버 주가 전망 및 카카오 주가전망을 살펴보고 주식 투자시 주의해야할 부분은 어떤것들이 있는지도 같이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2021 네이버 주가전망

먼저 네이버 주가 주봉 차트에요. 30만8500원까지 오르면서 52주 신고가를 찍고 지금은 29만7천원으로 소폭 하락한 상황이에요.

네이버 목표주가는 32만7천원선으로 전문가들은 제시하고 있는데 현재 네이버가 진행하는 사업들이 대부분 잘되고 있어요. 하반기에도 네이버 주가 상승 모멘텀에 대한 전망이 좋아요.

네이버 웹툰의 흑자전환, 네이버파이낸셜 금융사업 본격적으로 진행중 최근엔 미래에셋과 네이버 cma도 출시하면서 빠르게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어요. 또한 스마트채널 출시 및 광고매출 상승이 이어지고 있구요.

2021 카카오 주가전망

다음은 카카오 주가 주봉차트에요. 36만8천원의 52주 신고가를 찍고 35만2천원으로 역시나 소폭 내려온 상황입니다. 네이버 주가 흐름과 비슷하게 움직이고 있어요.

카카오 목표주가는 42만원대로 제시하고 있고요. 카카오 주가전망 역시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하반기에도 긍정적으로 전망하는 전문가들이 대부분이에요.

카카오의 광고 및 컨텐츠 매출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테크핀 모빌리티 등의 자회사들 수익성도 개선되면서 구조적 이익 성장도 예상되고 있어요. 이런 흐름은 하반기까지도 유지될거라 보구요.

 

이렇게 네이버 주가 전망 및 카카오 주가전망 살펴봤는데요. 사실상 언택트 산업의 대장주라 볼 수 있다보니 목표주가 까지만 올라줘도 최소 10%이상은 수익을 볼 수 있을테고..

장기투자로 봐도 상당히 긍정적인 모멘텀이 많다보니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을듯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주가 및 카카오 주가 모두 최고점에 있다는 문제가 있긴 해요.

즉 잘못들어갔다간 고점에 물리고 시작할 수 있다는거죠. 세력들도 네이버와 카카오에 투자했을텐데.. 수익실현 하려는 세력들의 매도물량이 터져나오면 내가 매수하고 바로 하락 조정구간이 나올수도 있어요.

최근 외인들은 네이버 카카오 주식 모두 순매도 하는 추세에요. 아무래도 고점이라 판단하고 있을 수 있는거죠. 다행히 기관에서 매수로 받으며 주가를 지키는 분위기긴 합니다.

네이버 vs 카카오 주식 어떻게 투자할까?

언택트 시대의 두 기업은 투자하기 정말 매력적인 종목인건 확실해요. 향후 주가 상승이 있을 가능성도 높다는것 까지 예상해볼수도 있구요.

하지만 결국 문제는 주식으로 수익을 보려면 매도매수를 어떻게 할것인가? 라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해요. 사야할지 팔아야할지 판단할 정확한 정보와 타이밍이 주식투자의 키포인트죠.

이때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는데 아무리 우량기업에다가 주가 전망까지 좋다고 해도 언제 어떤 변수가 생겨서 주가 하락에 영향을 줄지 예측하기란 불가능에 가깝고 실제 변수가 생겼을때엔 개인들이 전문가 또는 관련자 및 세력들보다 빨리 파악해서 매도매수를 한다는건 너무 어려운 문제라는거에요.

최근 발생했던 신라젠이나 메디톡스 이슈를 생각해보시면 대충 감이 오실듯 해요.

특히나 개인들과 세력들간에 정보력의 차이는 매우 크다는 문제도 있어요. 공시나 뉴스기사들은 이미 내부관련자나 세력들이 한달전쯤엔 다 알고있을만한 내용들이에요.

그렇다보니 미리 투자를 마무리하고 의도적인 뉴스기사를 송출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구요. 반면에 고급정보를 모르는 개인들은 주식 관련된 사이트 또는 카페에서 정보를 얻거나 뉴스기사를 토대로 매도매수를 판단하다 보니 결과적으로 세력들의 희생양이 되어버리며 손실을 보는 상황이 계속 반복됩니다.

 

물론 혼자서 4~5년씩 손실을 경험하며 나름대로 대응법을 찾아 부를 축적하는 개인분들도 여럿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 그 과정에서 뼈아픈 손실을 겪고 주식시장을 떠나는게 대부분이에요.

따라서 네이버 주가 전망 또는 카카오 주가 전망 처럼 좋은 종목에 투자를 계획하고 있더라도 주식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만들어가고 싶다면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1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그린뉴딜 관련주)

2021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최근 국내외 증시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대선에 따라 조바이든 관련주라고 알려져있는 신재생 에너지, 풍력발전, 태양광 등의 그린뉴딜 관련주가 급락하는

wcpug.tistory.com

 

 

인버스란? (필수 주식용어)

2021 주식 필수용어 여러분들은 주식 인버스, 포지션, 공매도, 괴리율, ETF, 네이키드 포지션, 롱포지션, 숏포지션, 헷징, 커버드포지션, 콜옵션, 풋옵션, 프로텍피브콜, 레버리지, 마진 콜 이러한

wcpug.tistory.com

 

 

삼성전기 주가전망 (내년 실적 총정리)

삼성전기 주가전망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어느새 12월도 막바지로 가고 있네요. 올해는 비교적 조용히 나이를 먹게되겠지만 내년에 좀더 떠들썩하게 즐겨주면 되겠죠. 코로나 타파를 기원합

wcpug.tistory.com

 

 

한국전력 주가전망 재상승 후 매수 급소는?

한국전력 주가전망 재상승 안녕하세요. 주말이니 또 캐주얼하고 글 하나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최근 주가의 변동이 생긴 한국전력(한전) 주가를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한국전력 참으

wcpug.tistory.com

 

 

명신산업 주가 전망 (feat. 엠에스오토텍)

안녕하세요. 만약 테슬라가 나스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가 테슬라라고 한다면 테슬라와 관련된 종목으로 가장 관심이 끌리고있는 명신산업에 대해 자세히알아보겠습니다. 명신산업 소개

wcpug.tistory.com

 

댓글